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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소형 SUV시장이 정말 뜨거운데요 그중에 가장 두드러지게 활약을 하고 있는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이번에 쉐보레에서 정말 단단히 준비해서 내보낸 모델이라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잘 나온 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 |
1. 소 개 | 2. 외관 디자인 |
3.가 격 | 4. 실내 디자인 |
5. 엔 진 | 6. 크 기 |
7. 다양한 기능 | 8. 연 비 |
9. 장 점 | 10. 단 점 |
11. 총 평 |
1. 소 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에서 출시한 준중형 SUV입니다.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한 외관이 강점이며 5인승 SUV로, 실내 공간이 넓고 편안합니다. 또한,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하고 있으며 소형 SUV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넓은 실내 공간,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2. 외관 디자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요약하자면 포화 상태라 느껴졌던 소형 SUV 시장에서 분명한 차별화에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트랙스는 1세대와 완전 다른 모습으로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이름 뒤에 크로스오버가 붙었는데요. 실물을 보고 나니 아주 적당한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단과 SUV 사이에서 장점만을 취하고 있거든요.
전면부는 상위 모델인 블레이저를 닮았습니다.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기본 제공되며, 듀얼 포트 그릴의 중앙에는 과감한 형태의 크롬 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는 다부진 감각이며, 엠블럼이 있는 트렁크 끝단을 끌어당겨 속도감도 더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테일램프가 짧아 다소 아쉽다는 평이 있으나, 실제로 보니 오히려 테일램프가 가로로 길었다면 어색했을 것 같네요. 19인치 휠은 동급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타이어는 245/45R19로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연비 인증을 받으면서 공개된 타이어 사이즈를 보며 너무 큰 거 아닌가 싶었는데 기우에 불가하였습니다.
3. 가 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서 가장 먼저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것은 가격이 최우선 일 것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LS가 2,052만 원이고 LT는 2,366만 원 그리고 ACTIV는 2,681만 원이며 해당 차량인 RS는 2,739만 원부터입니다. 자세한 가격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박스를 확인해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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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LS : 2052만원 |
LT : 2366만원 |
액티브 : 2681만원 |
RS : 2739만원 |
가격을 이렇게 보시면 가격이 낮다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추가로 넣을 옵션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옵션의 장난질이 적다는 것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가격이 정말 착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가격을 확인하셨다면 아래 글박스를 확인하시면 할부 금액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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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확인을 해보고 구매하시고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일단 아래 글박스를 확인하셔서 시승 신청을 하시고 차량을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돈 들어가는 것이 아니니 신청하시고 시승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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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실내 디자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내로 들어서면 크로스오버의 장점이 더 부각됩니다. 우선 시트 포지션이 딱 적당한 높이입니다. 타고 내리기 편리하면서도 세단보다는 높은 적당한 시야를 제공하죠. 사이드미러도 큼직하고 뒷바퀴 주변까지 잘 비춰주는 것도 특징이죠. 낮은 세단을 타다가 바로 운전해도 매우 편리했습니다. 8인치 계기판은 심플한 구성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디자인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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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계와 RPM 게이지를 중심으로 주요 정보들을 표시해 줍니다. 운전대 사이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11인치 터치스크린은 순정 내비게이션은 없지만 무선 카플레이와 무선충전을 지원해서 시승기간 내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무선충전기에 올려두면 화면에 스마트폰의 충전 상태를 부여주는 점도 좋았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지금까지 쉐보레 차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오토홀드도 적용되었습니다. USB 단자는 C타입과 A타입을 모두 갖추고 있어 편리했습니다. 이는 뒷좌석도 동일하죠. RS 트림의 레드 포인트는 스포티한 감각이 돋보입니다. 적당한 두께의 D컷 스티어링 휠은 타공이 들어가 잡는 느낌도 좋고, 헤드라이너도 검은색이라 더 고급스러워 보이죠. 앞 좌석 시트는 3단 열선과 통풍 기능이 적용됩니다.
운전석은 전동조절 및 럼버서포트를 갖추고 있고, 조수석은 수동으로 조작합니다. 트랙스의 시트는 헤드레스트 조절 버튼이 손이 잘 닿는 위치에 있어 편리했습니다. 다만 장시간 운행해 보니 방석 부분이 약간 더 길었더라면, 또 운전석의 럼버서포트가 조금만 더 앞쪽으로 나와줬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앞 좌석에는 수납공간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컵홀더 사이엔 홈을 파 두어 스마트폰을 보관하기 편리했고, 암레스트 아래의 센터콘솔은 깊이가 깊어 생수병이 들어가도 충분했네요. 광활한 뒷좌석은 체감 상 동급에서 가장 넓었습니다. 무릎 공간은 중형 세단 수준이고, 가운데 바닥 부분도 전기차처럼 평평했죠. 소형 SUV지만 좌우 폭이 널찍한 것도 특징인데, 센터 암레스트도 넓어서 양쪽에 앉은 사람이 팔을 동시에 얹어도 불편하지 않겠더군요. /p>
뒷좌석 에어벤트까지 있습니다. 뒷좌석 열선은 제공되지 않는데, 트레일블레이저와의 간섭을 우려해서 생략된 듯하네요. 트렁크 용량 역시 상당히 넓습니다. 기본 용량은 414리터. 하지만 바닥 면적이 넓고 잘 정돈되어 있어 체감상 그보다 넓어 보입니다. 하단의 수납공간도 엄청나게 깊어서 추가적인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죠. 전동 트렁크는 테크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405리터까지 넓어집니다. 등받이는 트렁크 바닥 돠 자연스레 이어지며, 앞 좌석 시트 사이의 빈 공간만 채워준다면 차박도 충분해 보입니다. 또 오토홀드와 뒷좌석 송풍구를 추가하는 등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들을 반영하기 위해 공들인 흔적이 역력했죠.
5. 엔 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2L E-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3.4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엔진과 무단변속기(CVT)가 조합되어 최고속도 175km/h를 기록합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13.3km/l입니다.
1.2L E-터보 엔진은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배기량이 적지만 터보차저를 장착하여 출력과 토크를 높였습니다. 이로 인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경쾌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무단변속기가 조합되어 부드러운 주행감각을 제공합니다. 연비도 준수한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1.2L E-터보 엔진은 출력, 토크, 연비, 주행감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6. 크 기
치 수 |
전장 / 전폭 : 4,540mm/1,825mm |
전고 / 축거 : 1,560mm/2,700mm |
윤거 전 / 후 : 1,559mm/1,576mm |
공차 중량 : 1,300~1,340kg |
전륜타이어 / 후륜타이어 : 225~245mm/45~60/17~19inch |
트랙스 크로스오버 외관 크기는 전장 4,537mm 전폭 1,823mm 전고 1,560mm 휠베이스 2,700mm 이전 1세대와 비교해 보면 길이가 282mm, 넓이가 48mm, 높이가 90mm 커졌으며 휠베이스는 145mm 길어졌습니다. 세대가 변경되었다 하더라도 이 정도 수치는 큰 변화입니다. 전혀 다른 모델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크기에서 큰 차이를 두며 대대적인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
7. 다양한 기능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2L 터보차저 엔진 6단 자동 변속기 전륜 구동 17인치 알로이 휠 LED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크루즈 컨트롤 열선 내장 앞 좌석 6.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후방 카메라 보행자 감지 자동 제동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교차 경고 트랙스크로스오버는 가성비가 좋은 소형 SUV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8. 연 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공인복합연비는 리터당 12.0km입니다. 도심 11.1km, 고속도로 13.2km입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는 1.4리터 가솔린터보엔진과 무단변속기(CVT)를탑재했습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는 연비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실내공간이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세그먼트는 사실 퍼포먼스는 큰 의미가 없는 거의 실용 영역에 포커스가 맞춰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엔진의 기통수 다운사이징이 추세가 되면서 이제는 4 기통 엔진이 일반화되었고 예전 같으면 3 기통은 차에 넣는 거 아니야 했던 시절에서 이젠 3 기통 엔진도 어느덧 일반화되어가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3 기통 엔진은 4 기통에 비해 밸러스 등 소음과 진동에서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이번 트랙스에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전반적인 회전 질감을 비롯해 퍼포먼스가 생각 이상으로 꽤 괜찮거든요 단, 아이들링 정차 시 일정 부분 진동이 전달되는 부분과 일정 속도 이상의 주행 시에는 아무래도 3 기통 엔진이란 걸 티는 내지만 일상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속도 영역에서는 별다른 불편함이 동반되지는 않습니다.
9. 장 점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연비,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장점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크롬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LED 테일램프와 스포일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복합 연비 13.3km/l를 기록합니다. 이는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연비입니다.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후방 카메라,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앞 좌석 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연비,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소형 SUV입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10. 단 점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연비,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뒷좌석 헤드룸이 부족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뒷좌석은 성인 남성이 타기에는 다소 좁고 답답할 수 있습니다. 뒷유리가 작아 시야가 좁습니다.


뒷유리는 크기가 작아서 후방 주차나 좁은 골목길을 통과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CVT 변속기의 반응성이 부족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장착된 CVT 변속기는 가속 시 다소 느리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연비,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춘 소형 SUV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러한 단점을 감안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총 평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CVT 변속기를 탑재한 소형 SUV입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3.2km/L이며,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는 24.5kg.m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차량입니다.


전반적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성비가 뛰어난 소형 SUV입니다. 세련된 디자인, 넉넉한 실내 공간, 뛰어난 연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넓은 트렁크 공간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장기렌트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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